본문 바로가기

AI/Midjourney

Midjourney AI 이미지 비율 설정 하기


요즘 Chatgpt로 많은 AI들이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Text-to-image 중에서도 가장 핫한 Midjourney를 통해서 이미지를 만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이미지 비율 설정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미드저니는 v4를 통해서 할 것이고 지금 기존 버전인 v4c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ar을 사용하는 이유 


보통 이미지를 생성하면 기본 값은 1:1 이기 때문에 네모난 이미지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항상 비율이 1:1인 이미지를 원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이미지 비율을 원할 때 사용 할 수 있는 프리픽스가 있습니다. 바로 --ar 입니다. 영어 줄임말로 aspect ratio 입니다. 우리가 정하는 비율에 따라 이미지 크기가 다르게 나옵니다. 특히나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트위터나 인스타 그램에서 잘 사용되어 지는 비율은 다르기 때문에 필요 합니다. 인스타나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되는 midjourney aspect ratio는 뒤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ar를 사용 예시

--ar 3:2, --ar 9:16등 과 같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6:9
4:3
9:16
2:3
3:2
4:5

비슷한 Prompt로 여러가지 비율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생성 해보겠습니다.

16:9는 데스크탑 같은데 월페이퍼로 많이 사용 됩니다. 옆으로 길게 나오는 거죠.

9:16은 모바일에서 월페이퍼로 자주 사용 됩니다.


4:3은 페이스북에서 자주 사용 될수 있는 비율 입니다.

2:3은 핀터레스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 비율 입니다.

3:2는 가장 무난한 비율 이라고 보면 됩니다.

4:5는 인스타나 트위터에 자주 사용 됩니다.

다른 비율 사진 비교도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midjourney에서 가져 왔습니다.


사용하는 용도나 소셜 미디어에 따라 다른 비율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율은 3:4나 4:3이긴 한데 이제는 4:5를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인스타 계정을 하나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면서 @fiddlest.art 인스타 많이 방문해 주세요.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고 좋은 이미지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다음번에는 --seed prompt를 배워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