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윈도우 11

윈도우에서 멀티 데스크탑 사용법 과 단축키 총정리



맥북을 쓰다가 윈도우를 쓰면 사용하고 싶은것이 멀티 화면을 만들고 단축키로 화면 전환 하는 것 입니다.화면을 여러게 만들어서 전체화면으로 만들고 단축키로 전환 하면 좁은 화면에서 알트 텝으로 창을 전환 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작업 능율도 좋습니다. 이제 어떻게 멀티 데스크탑을 활용 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 클릭으로 멀티 데스크탑 설정하기 

위에 이미지 처럼 아이콘 클릭을 하면 현재 보고 있는 바탕화면 말고도 새로운 멀티 데스크탑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새로운 데스크탑 추가를 누르면 새로운 가상 데스크탑으로 옴겨 가게 됩니다. 

단축키로 멀티 화면 설정하기

단축키로도 멀리 화면 아이콘을 클릭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보통 정말 많이 사용하는 Alt + Tab 처럼 멀티 화면도 손쉽게 단축키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 TAB

단축키를 누르면 앞에서 봤던 멀티 화면 아이콘을 클릭한 것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창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가상 데스크탑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한번에 윈도우 가상 데스크탑 만들기

앞에서 처럼 하나씩 클릭 해서 가상화면을 만들 수도 있지만 한번에 단축키로 만드는 만들 수도 있습니다. 

Ctrl + 윈도우 키 + D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새로운 가상화면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윈도우 멀티 데스크탑 화면 전환 하는 방법

화면을 전환 하는 방법도 클릭으로 하는 방법 그리고 단축키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클릭으로 화면을 전환 하는 방법은 앞에서 본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을 누르거나 윈도우 키 + TAB를 누르고 원하는 가상화면을 클릭해서 전환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로 윈도우 멀티 화면을 전환 하는 방법

클릭을 해서 화면 전환 하는것이 생각보다 번거롭게 때문에 단축키로도 원도우 멀티 화면 전환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Ctrl + 윈도우 + 방향키(오른쪽, 왼쪽)

단축키를 누르면 멀티 화면이 있으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화면이 존제 하지 않는 다면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총 정리를 하면 윈도우에서도 맥북 처럼 전체화면 전환을 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다. 윈도우에서는 가상 데스크탑 및 멀티 화면으로 부르고 있는데 단축키 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도 화면 전환이나 새로운 화면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화면을 전환 하는 것도 위에서 나온 단축키 Ctrl + 윈도우 + 방향키(오른쪽, 왼쪽)를 통해서 간편하게 전환이 가능하다.

 

이상으로 윈도우에서 멀티 화면 사용하는 방법 및 단축키에 대해서 총정리 해 보있습니다. 다른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