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무하마드 알리는 누구인가 ?

무하마드 알리 무하마드 알리


무하마드 알리는 복싱을 모르는 사람도 복서 하면 떠올리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조금 젊은 사람은 타이슨만 알지도 모르지만 30대 이후로는 모두들 무하마드 알리를 떠올릴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무하마드 알리에 전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Boxing record
Total fights61
Wins56
Wins by KO37
Losses5




정말 진적이 거의 없내요 5번은 사람이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서 진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무하마드 알리라는 이름을 들으면 또하나 떠오르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float like a butterfly, sting like a bee"(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쏴라 ) 라는 문구 입니다. 무하마드 알리에 권투 스타일이 마치 저렇다고 해서 무하마드에 캐치 프레이즈로 많이 알려 져있습니다.


무하마드 알리에 최고에 녹다운 영상 - 노가드




저만 이렇게 느끼는 건가요? 무하마드 알리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서 펀치를 쌔게 날리는 것 같지 않고 그냥 설렁 설렁 날리는데 데미지가 엄청 난가 봅니다. 



복싱이 펀치만 잘날린다고 다 이기는 건 아니죠. 잘 피하기도 해야 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무하마드 알리가 그냥 펀지만 잘날리는 복서가 아니 였다는 걸 잘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깨알 놀리기 까지 .. 상대방은 얼마나 약오르고 부끄러웠을 까요 




무하마드 알리는 권투만한게 아니라 흑인 인종차별 문제 해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습니다.  무하마드 알리가 베트남 전쟁 징집을 거부 하면서 한 말이 있습니다.


내가 흑인이라는 이유로 이 나라에서 자유를 누리지 못하는데 남의 자유를 위해서 싸우라고? 베트콩들은 흑인이라는 이유로 우릴 무시한 적이 없다. 그런데 내가 왜 지구 반대편의 이름 모를 사람에게 총부리를 겨눠야 하나? - 출처 




하지만 안타 깝게도 무하마드 알리는 저 문제로 챔피언 타이틀을 빼았기게 되고 3년 6개월 동안 출전을 금지 당합니다. 

보통 권투선수들은 젊은 나이에 많이들 은퇴하는 것을 생각하년 근 4년이라는 기간은 정말 엄청나죠. 그리고 3년 6개월 이후 무하마드 알리는 전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이지 못하며 결국 은퇴 합니다.


무하마드 알리 무하마드 알리


이후에 파킨슨병에 걸려 많이 고생하던 무하마드 알리는 2016 / 6 / 3일 74 나이로 사망 했습니다. 

고인에 명복을 빔니다.